배우가 하고 싶어요 현재 중2 여학생 인데요, 제가 전에는 이런 연예인 같은거에 진짜
현재 중2 여학생 인데요, 제가 전에는 이런 연예인 같은거에 진짜 별 생각 없다가 요즘 들어서 관심이 가네요! 배우 입시나 이런거 하나도 모르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되나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시작하게 된 건 정말 멋진 일이에요.
중학교 2학년이면 아직 시간이 많기 때문에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준비해 나가면 충분히 도전할 수 있어요. 우선은 배우라는 직업이 어떤 일인지 정확히 알아보는 게 중요해요.
단순히 텔레비전에 나오는 것만이 배우의 전부가 아니라,
영화, 드라마, 연극, CF,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고, 그만큼 준비해야 할 것도 많아요.
연기력은 물론이고, 체력, 감정 표현력, 대사 전달력 등도 모두 중요하거든요.
이제 막 관심이 생겼다고 하니까 너무 거창하게 시작하기보다는 작은 경험부터 쌓아보는 걸 추천해요.
학교에 연극부가 있다면 활동해보고, 지역 청소년 연극 프로그램이나 체험 수업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근처 연기 학원에서 기초 연기나 카메라 연기 수업을 체험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걸 통해 내가 진짜 이 길을 좋아하는지, 잘 맞는지를 스스로 느껴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배우로 진로를 정하게 된다면 나중에 예고(예술고등학교)나 연극영화과 진학도 고민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너무 먼 미래까지 고민하기보다는, 우선 연기가 어떤 건지 직접 느껴보는 데 집중하는 게 좋아요. 중요한 건 계속 관심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도전해 보는 거예요.
시작이 반이에요. 지금처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좋은 출발을 한 거예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재미있는 연극 2가지 소개해드릴게요!
1. 대학로 데이트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연극 <운빨로맨스>
웹툰과 드라마로도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운빨로맨스>가
대학로 로맨틱코미디 연극을 찾으신다면 바로 운빨로맨스 !
연인과는 물론 친구와도 보기 좋은 연극으로 추천드려요 ㅎㅎㅎ

네이버 예약 :: 연극 운빨로맨스 (대학로)
점에 살고 점에 죽는, 운명론자 점보늬에게 내려진 운명적인 미션!! '일주일 안에 호랑이띠 남자와 하룻밤을 보내라.'
실화를 배경으로 한 블록버스터 코믹 쟁탈 연극으로 <보물찾기> !
보물찾기는 현실 남매가 유산을 쟁탈하는 과정에서
가족 간의 소중함과 진정한 행복을 알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충청도의 한 농촌을 배경으로 하여 시골의 아늑함과 네이티브 충청도 사투리가
연인과는 물론 친구, 가족들과 보기 좋은 연극으로
추천드려요 !

네이버 예약 :: 연극 보물찾기 (서울)
남보다 못한 가족들의 사생결단 유산 스틸 휴먼 코미디! 충청도 사투리가 주는 유쾌하고 쫀득한 웃음!! 유기농 재료 같은 재미에 감동 한 스푼, 감칠맛 가득한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