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부인사 스트레스 일종의 정신병인가요 저도 아무생각 없이 대답해야지 생각하즌데도 저 질문들 또한 정신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이러한 스트레스에 대한 심리적인 지원을 받는 것도
안부인사 스트레스
... 일종의 정신병인가요? 저도 아무생각 없이 대답해야지 생각하즌데도 저 질문들... 또한, 정신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이러한 스트레스에 대한 심리적인 지원을 받는 것도...
한국 문화에서 사회적 관계를 따라가는 데 따른 고민! 😅
안부인사 (ann-buh-een-sah)는 대략 "잘 지내세요?"로 번역되는 문구입니다. 또는 "인생은 어땠어?" 한국어로. 누군가의 안부를 걱정하거나 그들의 생활을 점검할 때 사용하는 일반적인 인사말입니다. 이는 친절하고 사려 깊은 행동을 의도했지만 특히 특정 사회적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나 불안의 원인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안부인사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br>1. 적절하게 대답하세요 누군가가 당신의 안부에 대해 물을 때 당신은 너무 긍정적이지도, 너무 부정적이지도 않은 방식으로 대답해야 합니다. 단순한 "좋다" 또는 "괜찮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현재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거나 설명해야 할 의무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 판단받거나 비교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사람들은 안부인사를 당신의 개인적인 삶을 엿보거나 당신의 상황을 그들의 상황과 비교할 기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적절함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질문 공세 누군가가 귀하의 안부를 묻는다면 그들은 귀하의 직업, 가족 관계 등에 관해 일련의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수다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거나 깊은 대화에 참여하고 싶지 않은 경우 이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4. 배은망덕하거나 감사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것에 대한 두려움 안부인사에게 열정적으로 반응하지 않거나 지나치게 감사하는 것처럼 보이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그들의 관심에 대해 감사하지 않거나 감사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는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5. 사회적 기대 일부 사교계에서는 존중이나 공손함의 표시로 누군가의 안부에 대해 물어볼 것이라는 무언의 기대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무례하거나 사회적 기술이 부족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안부인사와 관련된 스트레스를 관리하려면 다음 전략을 고려하세요.
1. 경계를 설정하세요 자신의 상황에 대한 설명을 정중하게 거절하거나 대화가 너무 길어지면 양해를 구하세요.
2. 마음챙김 연습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너무 걱정하지 말고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대화에 집중하세요.
3. 간단한 응답을 사용하세요 간단한 "좋음" 또는 "괜찮음"으로 충분할 수 있으며 대화를 보다 편안한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언제든지 자신만의 질문으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자기관리를 우선으로 한발 물러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