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중학교 영어 공부.. 이래도 될지 자꾸 불안합니다 중2인데 학원 숙제는 답지를 베끼면서 풀고 있는데 금요일에 120문제 주관식으로
중2인데 학원 숙제는 답지를 베끼면서 풀고 있는데 금요일에 120문제 주관식으로 시험 친다고 해서 매일 밤마다 너무 불안하고 잠자기도 힘들고 매일 울면서 잡니다그리고 내일은 단어시험인데 단어 시험은 모르면 몰래 핸드폰 파파고써서 치는데 이런 수법을 계속 쓰다 보니 하면 안되는걸 알지만 이미 한번 맛본건 끊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러다가 금요일에 치는 시험 때문에 너무 불안해서 매일 밤마다 울고요.. 저도 이러면 안되는걸 알지만 자꾸 똑같은 일을 반복하게 되는데 어떡하면 좋죠..너무 불안하고 안좋은 생각까지 자꾸 듭니다..
자, 질문자님 냉정하게 봅시다. 지금 눈앞에 시험이 있는데 그걸 과거의 잘못으로 인해서 잘 못 보는 거 당연하죠. 근데, 지금 이만큼이나 생각을 했고 의지가 있으면 움직이시면 돼요 어차피 시험이 그거말고 얼마나 많은지 모르시겠죠? 고3되면 한 달에 두 번 이상도 칩니다!!! 그니까 시험 따위에, 더욱이 학원 시험은 내신도 안 들어가는데 우리 쫄리지 맙시다. 그냥 지금 마음 그대로, 특히 아직 고칠 수 있는 시기니까 고쳐봅시다 그냥 요새 뭐 메타인지가 중요하다 뭐다 하는데 얼마나 바닥인지 직접 겪어보고 충격을 받아보세요 그러고 절치부심해서 열심히해서 무시하고 부끄럽게 했던 자신을 포함한 주변 모두에게 달라질 수 있는 걸 보여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