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류주 종류?? 안녕하세요제가 술 편식이 좀 심한데참이슬이나 처음처럼 같은 보통 소주들은 먹긴
안녕하세요제가 술 편식이 좀 심한데참이슬이나 처음처럼 같은 보통 소주들은 먹긴 먹는데 그닥이고 (맥주는 아예안먹어서 차라리 이걸 먹음)청하는 극혐이고진로 네모난병이 그나마 낫고제일 좋아하는건 중국 고량주라인 특히 연태고량주아님 일본에 소츄 ?? 고구마소츄 보리소츄 같은거막걸리 동동주 일본사케 뽀얀술들은 그닥와인 위스키 칵테일 보드카는 최악입니다주변 사람들이 증류주를 좋아하는 타입일거라고 하는데그렇다 하기엔 제가 싫어하는것들에 증류주도 있잖아요??무슨 차이일까요???
확실히 ‘증류주’ 안에서도 특정한 스타일에만 입맛이 맞는 분으로 보여요. 단순히 증류주냐 아니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술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고, 어떤 향과 질감을 가지느냐가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거죠.
예를 들어 연태고량주나 일본의 고구마·보리 소츄처럼 곡물 또는 뿌리 작물을 증류한 술은 고소하거나 깊은 향이 있으면서도 단맛이나 과일향은 적고 깔끔한 뒷맛을 줍니다.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대체로 단맛이 적고 묵직한 술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반면 청하, 막걸리, 사케처럼 단맛이 있거나 발효 특유의 탁함, 신맛이 있는 술은 부담스럽게 느껴지실 수 있고, 위스키나 보드카처럼 알코올향이 강하고 거친 술도 선호하지 않으시는 것 같아요.
즉, ‘증류주를 좋아한다’기보다 “곡물 향 중심의 깔끔한 증류주”만 선호하시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술을 편식한다고 하셨지만, 오히려 입맛이 매우 명확하고 섬세하신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