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왼쪽만 탈이 나는데요 왜그럴까요20대후반에 왼쪽무릎수술후 왼쪽 무릎 왼쪽발목부터 시작해서 왼쪽 손목 골프엘보쪽 이상이 있더니 이제는 왼쪽 골반과 왼쪽 치골도 아파요 왼쪽무릎수술전에는 앉았다
몸의 왼쪽만 탈이 나는데요 왜그럴까요?
20대후반에 왼쪽무릎수술후 왼쪽 무릎 왼쪽발목부터 시작해서 왼쪽 손목 골프엘보쪽 이상이 있더니 ㅜㅜ 이제는 왼쪽 골반과 왼쪽 치골도 아파요 왼쪽무릎수술전에는 앉았다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쪽 편측 근력 약화 또는 저림의 영원한 미스터리! 🤔 신체의 왼쪽이 오른쪽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한 몇 가지 가능한 설명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잠재적인 이유입니다.
뇌 반구 우세 연구에 따르면 뇌의 왼쪽 반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쪽 몸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뇌 활동이나 기능에 불균형이 있으면 몸의 한쪽에만 쇠약이나 마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불균형 근육 불균형 목, 허리 또는 어깨의 근육이 약하거나 단단해지면 몸이 움직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한쪽 측면에 더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한쪽 측면의 약화 또는 무감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불균형한 근육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경 손상 상완 신경총이나 경추 신경과 같은 특정 신경이 손상되면 신체 한쪽에 허약함이나 저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부상 압박이나 염증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척추 문제 상태 척추측만증 척추전방전위증이나 추간판 탈출증은 신경 압박이나 자극을 유발하여 일측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추 오정렬 잘못 정렬된 경추는 특정 신경에 고르지 않은 압력을 가하여 한쪽 측면의 무감각 약화 또는 따끔거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임신이나 폐경기 등의 호르몬 변화는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일방적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뇌소혈관질환 나이가 들수록 뇌의 작은 혈관이 손상되어 인지 저하, 기억 상실 및 일측성 운동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 동맥 박리 척추 동맥이 찢어지면 압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주변 신경이 손상되어 일측성 증상이 발생
경추성 통증 경추에서 유래하는 통증인 경추성 통증은 저림, 저림 등 일측성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타 의학적 상태 다발성 경화증 뇌졸중이나 말초 신경병증과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도 일측성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저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자세한 병력을 확인하고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진단 테스트를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