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완전 고1 노베입니다 5등급 기준으로 2.7이고 모의고사를 치면 국어2-3 수학4-5 영어3-4정도가 나오는데 이제부터 정신차리고 할려고하니 이미 내신은 이미 되돌릴수 없을 정도로 낮고,실제로 학원 선생님께서도 정시를 권유하셨습니다어떻게 정시 공부를 해 나가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어떤인강을 선택하여 커리큘럼을 맞춰 따라가야할지 도와주세요.
아뇨 학원 선생님말 듣지 말고 학교선생님말 들으세요
학원 선생님들은 결국 장사하는 사람입니다. 자신이 돈을 버는게 제일 우선인 사람입니다.
학교선생님들은 학생이 뭘 하든 자기에게 돌아오는건 없습니다. 그리고 수십년을 학생들을 지켜봤습니다.
그럼 학교선생님들이 하는 조언이 자기를 위한걸까요 학생을 위한걸까요?
저도 몇년전에 고등학생이었는데 학원선생님,정시파이터 친구 말만 듣고 정시로 돌렸다가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졸업한 선배들,학교 선생님,부모님들 다 만류했는데도요
엔수생이 지금 절반이 되는데 상위권 대부분은 엔수생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1모의고사보다 수능 등급이 두세등급은 내려갈겁니다.
경쟁재가 수십만명이고 그 중 상위권이 수능 공부만 작성자님보다 몇배를 많이 한 엔수생인 판에서 위로 올라가는게 쉬울까요 아니면 많아봤쟈자300명이고 수준도 비슷비슷한 애들을 제치는게 쉬울까요?
다 정시파이터로 돌렸다가 실패해서 생기는겁니다
지금 아직 고1이고 내신 망한거 압니다. 그래도 내신,논술,수능 셋 다 챙기는게 정답입니다.
졸업하고 나서 학교선생님이랑 동창회를 해서 얘기를 나누는데, 친구들 전부 똑같이 하는 말이 그때 선생님 말 들을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