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모델러는 무슨일을 하나요?(학교 수행평가 인터뷰) 저희는 삼천포중학교 3학년학생들입니다.수행평가로 미술 관련 직업을 조사하려 합니다.저희모둠은 3D 모델러중
저희는 삼천포중학교 3학년학생들입니다.수행평가로 미술 관련 직업을 조사하려 합니다.저희모둠은 3D 모델러중 캐릭터 디자이너를 조사하려 합니다 몇가지 질문중 대답하기 불편한 질문을 제외하고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1.어느 학과 니오셨나요?2.인턴,경험을 어느정도(취직까지의 기간)?3.직업을 선택한계기?4.주로 사용하는 3D모델링 프로그램은?5.근무시간?6.작업할때의 마음가짐?7.장단점?
안녕하세요, 삼천포중학교 3학년 여러분! 3D 모델러, 특히 캐릭터 디자이너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들을 잘 정리해주셨네요. 제가 여러분의 수행평가를 돕기 위해 질문에 답변을 드릴게요.
저는 보통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게임아트, 혹은 컴퓨터 그래픽 관련 학과를 졸업한 경우가 많아요. 미술과 컴퓨터를 접목한 학과에서 3D 모델링 기술을 배우죠.
대부분 1~2년 정도 인턴이나 프리랜서 경험을 쌓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서 취직하는 경우가 많아요. 취업 준비 기간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꾸준히 작업물을 만들고 실력을 키우는 게 중요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을 좋아했고, ‘내가 직접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었어요. 그래서 3D 모델링을 배우게 되었고,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Maya, ZBrush, Blender, 그리고 3ds Max 등이 있어요. 캐릭터 디테일을 만들 때는 ZBrush가 많이 쓰이고, 전체 모델링은 Maya나 Blender가 자주 사용됩니다.
보통 9시부터 6시까지 회사 근무가 일반적이지만, 프로젝트 마감이 다가오면 야근도 많아요. 프리랜서라면 스스로 시간을 관리해야 합니다.
디테일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가 중요해요. 또 팀원들과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유연성도 필요합니다.
장점: 내가 만든 캐릭터가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 살아 움직이는 걸 볼 때 큰 보람을 느껴요. 창의력과 기술이 결합된 멋진 작업입니다.
단점: 작업량이 많고, 마감이 가까워질수록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어요. 컴퓨터 앞에서 오래 앉아있어야 해서 체력 관리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