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학원 가는게 시간 낭비 같음 안녕하세요 제가 수학 영어를 다니는데 거기가 같은 곳이거든요 근데 수학은
학원 가는게 시간 낭비 같음 image
안녕하세요 제가 수학 영어를 다니는데 거기가 같은 곳이거든요 근데 수학은 1:1 식으로 진도 따로따로 나가면서 하거든요 근데 쌤이 몸이 하나잖아요 그래서 기다리는 시간도 좀 길고 멍해서 뭐라고 하는지도 모르겠고 영어도 1:1 식이라 기다리는 동안 인강 들어야하는데 솔직히 인강도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고 다른 좋은 학원도 많긴한데 이 학원이 이상하게 정이 들어서 끝었다가 다시 여기 다니고 끝었다가 다시 여기를 다녀요 근데 처음에는 영어 쌤이 단어도 외우게 하시고 괜찮었는데 이번에는 진도만 막 나가시고 영어 단어 이런건 하나도 안 외우고 그냥 스스로 공부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고 또 다른 학원 다니면 뭔가 그 다니던 학원 쌤들한테 죄송하고 그냥 다니는게 의미가 없는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1. 학원은 대체로 공부시간을 연장시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학원수업을 듣는다던지, 숙제를 한다던지, 선생님이 좋아서 학원에 더 머무른다던지. 집에 혼자 있으면 아무래도 공부보다는 폰하고 놀 가능성이 더 높으니까요.
2. 학원 선생님들께 미안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로 좋은 미래를 위해서 있는 관계니까요.
3. 환경 변화가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해보세요. 저는 3개월 정도 지속하면 잘 안되더군요. 그때는 환경을 바꿔줍니다. 과외라던지, 관리형 독서실에 다녀본다던지요.